[2020.04.29] 후원 감사 편지

KakaoTalk_20200511_135024573

교육부에서 지원하고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우리아이행복 프로젝트> 대학생멘토링이

‘슬기로운 집콕! 멘토링’이라는 이름으로 지역센터별로 온라인 멘토링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을 바꾸고 있는 시점, “선생님~ 언제부터 시작해요~” 대학생멘토링의 시작을 손꼽아 기다리는 아이들의 아우성이 안타깝습니다.

“어떻게 하죠? 방법이 없을까요?” 고심하던 끝에 찾아낸 ‘슬기로운 집콕 멘토링’

하루 종일 집안에서 따분하게 지낼 아이들을 위해 만들기 KIT와 간식거리를 들고 멘토샘들이 집 근처로 찾아가 첫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너무 떨려요. 만나서 어떻게 해야 쉽게 친해질 수 있을까요? 혹시 말 실수를 해서 상처를 주게되면 어떡하죠?”

걱정과는 달리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루어집니다.

서로 똑같이 발을 흔들며 대화나누는 멘토-멘티, 심각한 표정으로 딱지 접는 방법을 알려주는 멘토, 감사한 마음으로 초콜렛, 커피, 챙겨가지고 나온 부모님들..

짧은 만남이 아쉽기는 하지만 영상통화로 만들기 KIT를 함께 하고 대화도 나누는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열체크에, 마스크쓰기, 사회적 거리 두기로 코로나19가 물리적 거리는 멀게 만들었지만

마음의 거리는 막지 못했음을 느꼈던 시간으로 이 시간마저 우리 아이들의 성장에 귀한 양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