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31] 후원 감사 편지

KakaoTalk_20190801_180250926

교육부에서 지원하고 학가협에서 운영하는 <우리아이행복 프로젝트> 대학생멘토링 7월 정기모임이 각 센터별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부산센터는 부산영화 체험박물관에서 영화가 발전해온 과정과 제작과정을 알아보고,
트릭아이 뮤지엄에서는 오감을 활용한 체험활동으로 친밀감을 쌓고, VR체험으로 신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센터는 태릉 실내 빙상장에서 컬링스포츠협회와 함께 컬링체험을 진행했습니다.
기본자세를 익히고 스톤과 브러쉬등 장비사용에 대해 배우고, 팀끼리 전략을 짜고 시합도 하며 첫경험의 호기심과 팀웍이 어우려져 한층 재미를 더했습니다.

광주센터는 주민센터의 공간을 활용해 색모래로 글씨도 써보고, 다육식물도 심고, 호야로 토피어리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의 열중하는 모습과 멘토들의 따뜻한 눈길, 창문밖으로 쏟아지는 장대비가 영화의 한장면 같아 더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원주센터는 멘티들의 요청으로 영화 라이언킹을 보았고, 대학생 멘토들과 밀착해 조잘조잘 이야기가 끊이지를 않습니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관심을 보여주는 멘토들, 훌륭한 지지기반이 되어줄 것이라는 믿음을 갖습니다.

대구센터는 대구국제사격장에서 서바이벌 게임과 사격체험을 했습니다.
서바이벌 팀대전은 멘토-멘티팀 두 팀으로 나뉘고, 사격은 멘토 멘티가 한 팀이 되어 서로 경쟁하며 격려와 응원도 합니다.
멘티의 기를 살려주려 멘토들이 살짝 져주는 모습에 미소가 지어집니다.

헤어짐을 아쉬워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코끝이 찡해옵니다.
내 얘기를 들어준다면.. 나에게 말을 걸어준다면.. 한 사람만 곁에 있어도 가슴 아픈 일은 생기지 않을텐데..

안전한 귀갓길까지 염려하는 멘토, 피해가족들의 지킴이 지역센터 가족들,
매 모임마다 찾아가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학가협 식구들.
그들이 있어 우리는 힘을 얻습니다.

2019-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