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7] 후원 감사 편지

KakaoTalk_20181018_103557348

학가협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대학생 멘토링 정기모임이 5개 권역 각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듬직한 우리 대학생 멘토들과 사랑스러운 멘티들이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청명한 하늘과 신선한 바람을 만끽하며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수도권센터는 서울 남삼자락에 위치한 VR체험 테마파크에 다녀왔습니다.
익사이팅존, 씨어터존, 어드벤처존 등 6개 테마로 구성된 체험관에서 멘토와 멘티는 서로 짝을 맞추어 번지점프, 우주여행 등
신비한 가상현실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입장할 때부터 ‘우와~’소리가 나올만큼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인 분야라는 말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강원센터는 춘천의 대표 향토음식인 막국수를 테마로 한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전시관에서는 문화해설사분들의 안내에 따라 관람 안내를 받은 후 체험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모둠을 짜서 직접 메밀가루를 반죽하여 전통방식의 막국수틀에 넣고 직접 막국수를 뽑아서 시식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면을 뽑을 때는 아주 많은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키작은 멘티 한 명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모습에 다 함께 크게 웃어보기도 합니다.

충청센터는 버스를 빌려 전주한옥마을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한복체험을 위해 다양한 캐릭터의 한복을 입고 설정샷도 찍어보고 멘토-멘티가 추억의 커플샷을 남겨봅니다.
이어 문화해설사의 도움을 받아 경기전과 전동성당 등 한옥마을을 둘러볼 때는 우리 문화와 역사를 눈과 귀로 생생하게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유명한 비빔밥과 초코파이를 먹으며 느꼈던 행복은 덤이었습니다.

영남센터는 멘토-멘티의 팀워크와 협동심을 기르기 위해 서바이벌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안전을 위해 준비운동을 철저히 하고, 안전수칙과 보호장구 착용에 한번 더 주의를 기울입니다.
팀을 나누어 게임을 진행할 때는 함께 머리를 맞대고 작전도 짜보고 도와가며 우리 팀을 응원합니다.
자연 속에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었던 멋진 하루였습니다.

호남센터는 오는 27일(토) 광주에 위치한 놀이동산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얼마나 많은 웃음과 수다로 북적일까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정기모임이 끝나고 아쉬움을 느끼며 다음 모임을 손꼽아 기다리는 멘티의 모습과 감동을 전하는 부모님으로 인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던 지역센터 담당자들과 자원봉사자 모두 보람을 느낍니다.

고맙습니다.
더 힘내겠습니다.

2018-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