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4] 후원 감사 편지

KakaoTalk_20180219_092434135

이번 사제 동행의 여행지는 남원으로 장소 선정과 프로그램 구성 등을 모두 학생들이 기획하고 진행을 도맡아 이끌어갔습니다.

팀명은 세개 조로 나뉘어 <춘향이와 아이들> <암행어사 출두> <알람두릴라> 로 각자 개성있는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알람두릴라조는 만복사지, 재래시장, 실상사, 성삼제, 혼불 문학관

춘향이와 아이들조는 동편제 텃자리, 만인의 총, 남원향교, 춘향테마파크, 영화관

암행어사 출두조는 국악의 성지, 백두대간 생태박물관, 교룡산성, 몽심재, 서도역으로 조별활동을 했습니다.

첫째 날 암행어사 출두조인 대중교통 팀만 새벽 6시 해맑음을 출발해 무궁화호를 타고 남원에 도착해 버스를 타고 정해진 장소를 순회합니다.

일정을 마치고 광한루에 모두 모여 패자 부활전이 벌어지니 춘향이와 아이들조가 대중교통 팀으로

새로이 뽑혀 숙소는 찜질방으로 정해졌고 나머지 조는 게스트 하우스로 다시 갈라졌습니다.

이튿 날 다시 모여 구룡폭포로 산행을 갑니다.

군데 군데 얼음이 녹지않아 위험이 도사린 길을 서로를 챙겨가며 오르니 단합된 모습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이제 이 정도의 산행은 껌이예요~
아빠보다 더 빠르게 오를 수 있거든요~’
다들 잘난 척이 늘어집니다.

오늘 숙소는 백두대간 트리하우스로 하루 밤 이별로 이산가족 상봉의 장면이 연출되고, 카드 놀이에 수다에 신나게 놀고 또 놉니다.

짜자잔~!!!

이번 여행지의 소개와 소감을 발표할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준비자료를 들고 설명하는 발표자들의 해학과 넉살에 박장대소하며 너무 웃어 눈물까지 흘립니다.

마지막 날은 눈썰매장에서 선생님과 아이들 동심으로 돌아가 흰눈 속에 뒹굴며 썰매도 타고 눈싸움도 합니다.

돌아오는 길에 부모님께 드린다고 유명 빵집에 들려달라는 아이들의 요청에 가족을 챙기는 또 다른 변화의 모습을 봅니다.

 

2018-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