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7] 후원 감사 편지

KakaoTalk_20180123_172010825

2017년도 해맑음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박 2일 홈커밍데이를 진행했습니다.

몇일동안 감동과재미를 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찾고 준비하며 활기가 넘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 저리도 좋을까 싶어 웃음이 나옵니다.

첫 시간 ‘마음열기’ 로 복교 후 학교생활이 어떠했는지, 어떤 어려움이 있었고,

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솔직하게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며, 서로 공감해주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명랑운동회’는 조 대항전으로 다음날 아침 식재료를 획득하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 열정적으로 경기에 참여 의욕을 불사릅니다.

‘마음다지기’ 시간으로 모두 모여 영화를 보는 동안 2~3명씩 짝을 이뤄 선생님들이 준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일 신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을 진행하고 12시에 잠자리에 들었지만 종알종알 이야기 나누며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아침 식사는 조별로 직접 요리를 해서 나눠 먹고 밤새 내린 눈으로 새하얗게 변한 뒷동산으로 올라갔습니다.

눈썰매 타고 신나게 내려오며 소리지르고, 구르고, 넘어지고 온 몸이 눈으로 범벅돼도 모두 해맑은 표정입니다.

못내 아쉬운 이별을 나누며 눈물을 보입니다.

“애들아~ 힘들어도 잘 참고 견뎌라. 너희들을 응원해주는 선생님들이 있다는 것 기억하고..”

2018-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