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폭력없는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제목 [지역센터] 부모 커뮤니티 활동 소식 (비대면 정기모임)
관리자 2020-05-11 조회 249

1

코로나 19로 인하여 아이들의 개학이 몇 차례 연기되고 온라인 개학으로 전환되면서 활발하였던 아이들도 많이 지치고 힘든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집에만 머물게 되면서 학부모님들 또한 다른 때보다 자녀의 양육과 사회생활로 더욱 분주한 상황입니다.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부모님들은 각 지역센터에서 운영하는 자조모임에 참여하며 정기적인 만남을 갖곤했습니다. 다른 학부모님들과 교류를 통해 자녀의 학업, 친구관계, 가족 이야기 등의 고민들을 나누고 서로를 위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함께 만나지 못하니 사소한 부분도 행복하였음을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각자의 사회생활과 자녀양육, 가사 등으로 지친 학부모님들에게 어떻게 하면 조금이나마 기분전환을 하고 온라인상에서 소통의 장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한 결과! 여러 가지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중 처음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말랑카우 편지쓰기’를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말랑카우 카라멜 봉지에 있는 여러 가지 문구를 활용하여 편지를 작성하고 전달하는 방법으로, 소중한 사람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감사함을 색다르게 전달하여 힘든 이 상황을 이겨내자는 의미로 본 프로그램입니다.

2

4월에 비대면 멘토링 정기모임(슬기로운 집콕 멘토링) 키트를 멘티들에게 전달할 때 말랑카우와 편지지를 부모님들께 전달하였고, 자녀가 멘토링에 참여하지 않는 부모님들에게는 우편으로 전달하여 모든 부모님이 참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말랑카우 봉지에 있는 문구를 이용하여 편지쓰기 미션을 공개하자 새로운 편지쓰기 방법에 모두들 궁금함과 설레임이 앞서는 모습을 보입니다.
배우자, 자녀, 부모님 등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며 열심히 집중하여 편지를 쓰자, 몇몇 아이들이 이 모습이 재미있어 보였는지 본인도 하고 싶다며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

3

열심히 작성한 편지를 직접 또는 사진을 찍어 소중한 사람에게 보냅니다.
편지를 받은 사람은 색다른 편지에 흐뭇한 미소와 왠지 모를 커다란 힘을 전달 받습니다.
그 모습을 본 작성자는 성취감과 뿌듯함을 얻습니다.

일상의 평범함이 그리운 요즘처럼 주위의 소중한 사람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고, 함께 극복하자는 희망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따뜻한 봄날같은 시간이었습니다.

5